‘원하는 곳에서 일하고 살아갈 자유, 디지털 노마드’의 출간을 알립니다

1.
지난 1년 동안 출판사 ‘남해의봄날’과 함께 준비한 책, <원하는 곳에서 일하고 살아갈 자유, 디지털 노마드>가 출간되었습니다. 제목이 꽤 긴데 남해의봄날의 시그니처:D 라고 합니다. 온라인 서점에서는 제 이름만 치면 바로 등장하는데, 흔하지 않은 성씨를 가진게 이럴 땐 참 좋아요.

2.
웹상에서 보면 표지 컬러가 무난한 밝은 주황색이구나, 하시겠지만(저도 PDF로 받아봤을 땐 그랬거든요) 실제로 보시면… 정말 엄청나게 쨍한 형광 주황색입니다(형광펜 컬러 그 빛깔 그 색채, 밤길 건설 현장 경고등 그 컬러 그대로 재현!) 이건 정말 백미터 밖에서도 보일 그런 찬란한 컬러입니다. 덕분에 오프라인 서점에서 아주 손쉽게 찾으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인쇄된 표지를 보고 *_* 하고 있는 제게 편집자님께서는 이런 컬러 쉽게 쓰는 컬러 아니라며, 책 내부의 주황색은 가독성을 위해 특별히 신경 쓰셨다며 부연설명을 붙여 주시었습니다.

3.
대략 아래 흐름과 같이 이야기를 정리했습니다.
(1) 개괄/히스토리/현황
(2) 원격근무 시행사 및 개인 인터뷰이들의 이야기
(3) 환상 너머, 디지털 노마드의 회색지대 (세금/비자/젠트리피케이션 등)
(4) 한국, 변화의 시작
2번은 재밌게, 술술 잘 읽힐 것 같은 부분이고, 3번과 4번은 편집자님과 더불어 가장 머리를 싸매고 끙끙거리며 풀어낸 부분이라 그만큼 애정이 더 가는 파트에요! 독자분들은 어떻게 보시게 될지 궁금합니다.

4.
한 권의 책으로 이야기를 정리해 내는 것이 이렇게 어려운 일인 줄은 시작하기 전엔 몰랐습니다.
영상과는 또 다른 방식의 리서치와 제작 방식이 필요했고, 각기 다른 포맷마다 뚜렷한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책에서는 영상에서 깊이 파고들지 못했던 세세한 부분들을 통계 및 다양한 사례들과 함께 원없이 풀 수 있어서 또 재밌고 뿌듯했어요. 부디 즐겁게 읽어주시길, Cheers!

[PRESS]

10 thoughts on “‘원하는 곳에서 일하고 살아갈 자유, 디지털 노마드’의 출간을 알립니다

  1. 작가와의 만남 초대권도 받는 옵션로 후원드렸는데.. 책만 배송이 되었네요. ㅜㅜ

    1. 파티 게시글에 관련 업데이트가 올라와 있습니다, 한번 체크해 주시겠어요? 별도 티켓은 없고, 약도 등 장소와 시간 정보가 올라와 있습니다 🙂

  2. 출간 축하드려요:-) 올려주시는 글들은 매번 감사하게 읽었는데 이렇게 글을 남기기는 처음이네요.
    이렇게 한 권의 책으로 이야기를 읽을 수 있게 되서 개인적으로 기쁘게 생각해요. 감사히 잘 읽겠습니다.

  3. 안녕하세요! 저 프로기입니다. 기억하시나요 🙂 책 출간 정말정말 축하드려요!!! 너무 멋진 삶을 사시는 것 같아 소름 돋았습니다. 책도 잘 읽어보고, 블로깅도 흥미롭게 볼게요. 응원합니다!

    1. 프로기님 안녕하세요!! 우와 너무 반갑습니다. 응원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프로기님도 언제나처럼 멋진 시간들 보내세요. 또 언젠가 재미있는 기회에 만나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